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예선 참가자 모집...하트 재단 주최ㆍ문체부, SK이노베이션 등 후원
상태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예선 참가자 모집...하트 재단 주최ㆍ문체부, SK이노베이션 등 후원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5.0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활동 통해 희망과 도전의 기회 선사"

SK이노베이션은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ㆍGMF)’의 예선 참가자를 오는 6월28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GMF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 SK이노베이션,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한다. 클래식ㆍ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 경연축제로, 발달장애인들에게 음악 활동을 통해 희망과 도전의 기회를 선사하는 무대다.

GMF 입상팀들은 지난해 청와대 주요 행사에 초청받아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제1회 대상팀인 ‘드림위드 앙상블’은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주 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의 초청으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제3회 GMF 예선 참가는 2인 이상의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체가 대상이며, 비장애인은 전체 연주인원의 4분의 1 이내로 지원 가능하다. 참가 가능한 음악 장르는 클래식, 실용음악이며 성악과 합창은 제외된다.

오는 10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 예정인 제3회 GMF 본선에서는 본선 진출팀의 경연 뿐만 아니라, 셀럽 축하무대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6월28일 참가 신청 종료 후 7월말까지 예선을 거쳐 선정된 6개 팀에게는 순위별로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다양한 연주 무대 출연 기회가 제공된다.

예선 참가 신청은 접수 마감일인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신청서와 5분 이내의 연주 동영상을 하트-하트재단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