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BF KOREA, 제 3 회 대회 5월 25일 홍천 비발디파크 개최
상태바
WNBF KOREA, 제 3 회 대회 5월 25일 홍천 비발디파크 개최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5.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B미디어> <사진출처 WNBF>

세계내추럴보디빌딩협회(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 이하’WNBF’) KOREA가 주최하는 제 3 회 WNBF KOREA 챔피언쉽 대회가 오는 5월 25일 홍천 비발디파크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WNBF는 1990년도 세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지향하는 선수들을 위한 대회로서 세계 18개국에서 진행 되고 있다. 26개의 국제시합을 진행하고 있는 WNBF는 최근 이슈가 된 ‘약투’ 운동의 가장 반대편에서 ‘내츄럴’한 자기 관리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각 국가별 대회와 월드챔피언 경기를 개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3회째 진행되고 있다.

WNBF 챔피온쉽 대회가 다른 대회와 다른점은 WADA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로 도핑을 검증하는 동시에, 가장 엄격한 ‘폴리그라프’ 검사를 진행하여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일명 ‘거짓말탐지기’ 검사로도 알려진 폴리그라프는 정상인이 거짓말할 때 느끼는 심리적 변화를 기초로 하여 자율신경계(Autonomic Nervous System)를 통한 생리변화를 계측, 약물투여 여부를 확인한다. WNBF 대회에서는 폴리그라프 검사 또는 소변검사를 통과하지 못한 경우 7년 동안 회원 유지 및 선수권한이 중지된다.

’WNBF KOREA’는 2017년 WNBF와의 협약을 통해 홍장래 대표가 운영중으로, 엄격한 도핑검사를 철저히 준수하여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출전 선수들이 지닌 공정함을 입증하고 이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중인 WNBF는 5월 25일 경기를 통해 남자종목 보디빌딩, 피지크, 스포츠모델을, 여자종목 피규어, 비키니, 스포츠모델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헬스케어로 잘알려진 '비욘드릴렉스'의 최신형 안마의자 ‘오라클 K3’를 대회 상품으로 유치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WNBF KOREA’의 홍장래 대표는 “WNBF KOREA의 제 3 회 대회는 여러모로 뜻 깊은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약물투여’로 인한 사회적 파장으로 대중의 오해를 받고 있는 피트니스 종사자들과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WNBF와 같은 내츄럴 대회를 통해 오해를 종식시키고 건전한 운동문화로서 보디빌딩과 피트니스가 보다 많이 알려졌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5월 15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는 WNBF KOREA의 챔피온쉽 대회는 5월 25일 홍천비발디파크 그랜드 볼륨에서 치뤄질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NBF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