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장애인사업장 판로 개척 돕는다...지난 2일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장애인사업장 판로 개척 돕는다...지난 2일 양해각서 체결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5.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모바일 판로 개척 지원 계획...이베이코리아, 상생파트너로 다양한 활동 지속 예정
'이베이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주식회사와 3자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 이석훈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김정남 이베이코리아 G9본부장

'이베이코리아'가 장애인 사업장 판로 개척을 돕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일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3사는 경기도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비롯한 경기도 내 중소기업 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및 모바일 판로개척을 지원키로 했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정남 이베이코리아 G9본부장, 이석훈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 이사, 유석영 구두만드는풍경 대표 등 18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구두만드는풍경’은 문재인 대통령, 유시민 작가 등이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수제화 ‘아지오(AGIO)’를 만드는 장애인 협동 조합이다.

MOU 체결을 통해 이베이코리아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마케팅 등을 돕는 상생 파트너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과 인프라 구성에 힘쓰고 있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기본교육 지원, 온라인 판매, 딜 구성 컨설팅, 기타 협력사업 발굴 등 경기도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에서 생산·제조·판매되는 제품의 판로확대와 홍보를 지원한다.

김정남 이베이코리아 G9본부 본부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중소기업과 지역 중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컨설팅과 온라인 판로 지원을 하는 등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며 “장애인 표준사업장 지원에 관해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협약인 만큼 운영하시는 분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