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여름방학 아동·청소년기관 물놀이 여행 지원
상태바
도시가스 민들레카, 여름방학 아동·청소년기관 물놀이 여행 지원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5.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기관에 민들레카 차량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제공
5월 1일(수)부터 24일(금)까지 민들레카 홈페이지를 통한 사연접수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동·청소년 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 여행을 지원한다.

7월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방학 계획을 세우며 어디로 여행을 떠날지 즐거운 상상을 하게 된다. 

특히 푸른 바다와 시원한 계곡, 물놀이 시설이 가득한 워터파크로 시원한 물놀이를 떠나 무더위를 잊으려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방학 기간 중 즐긴 물놀이는 평생 잊지 못할 학창시절의 추억이 되기도 한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아동·청소년기관 대상 물놀이 여행을 주제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에 실시할 민들레카 경비지원여행은 7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선정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에게 1박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지난 해 민들레카를 이용해 여름캠프를 다녀온 야시스지역아동센터(전남 장성군 소재) 아이들 모습. <제공=도시가스 민들레카>

신청기간은 5월1일(수)부터 5월24일(금)까지로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5월30일(목), 민들레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7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5월1일(수)부터 5월21일(화)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5월28일(화)에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작년 민들레카를 통해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는 “무더위 속 초등학생 아이들을 데리고 떠나는 여행길이 쉽지만은 않은데 민들레카 덕분에 알차게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 및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1000여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