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2종 출시
상태바
클라우데라,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 2종 출시
  • 최장원 기자
  • 승인 2019.04.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Cloudera DataFlow, CDF)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클라우데라는 사물인터넷(IoT) 개발자와 고객들이 에지(Edge) 데이터 기반 분석결과에서 인사이트를 수집하고, 전송, 관리할 수 있는 2가지 에지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IoT 및 스트리밍 데이터를 위한 에지 관리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에지 매니지먼트(Cloudera Edge Management, CEM)과 추가 개발(코딩) 작업이 필요없는 방식의 대규모 데이터 처리 및 관리 솔루션인 클라우데라 플로우 매니지먼트(Cloudera Flow Management, CFM)이다.

에지는 가장 방대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이터 소스로 꼽히지만 대부분의 IoT 데이터는 비정형 데이터이다. 기업들은 에지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실행하는 작업에 보다 강력한 도구가 필요하다. 클라우데라가 선보인 새로운 솔루션을 이용하면 기업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떤 데이터든지 관리할 수 있고,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내고 대처해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 CEM과 CFM은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Cloudera DataFlow, CDF)의 일부로 포함된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는 핵심 인사이트와 즉각 실행가능한 인텔리전스를 얻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 선별 및 분석하는 작업인 ‘스트리밍 분석’을 위한 오픈소스 데이터-인-모션(스트리밍 데이터) 플랫폼이다.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의 개발 목적은 대량의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를 처리하고 데이터의 출처 및 발생계통을 추적하며, 에지 어플리케이션과 스트리밍 소스를 관리하는 것이다.

클라우데라의 CEO인 톰 라일리(Tom Reilly)는 “클라우데라는 복잡한 데이터 관리를 해결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와 에지부터 AI까지에 이르는 분석 활용 사례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우리가 새로 개발한 솔루션들은 기업들이 에지 컴퓨팅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수천 개의 소스에서 발생한 어마어마한 양의 복잡한 IoT 데이터를 통합해서, 명확하고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이끌어내 궁극적으로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한다”고 말했다.

최장원 기자  jangb01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