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
상태바
LG전자, 글로벌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
  • 김병태
  • 승인 2014.01.2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AHR엑스포(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14’에 참가해 시스템에어컨 전략제품들을 선보였다.

1930년부터 시작한 이 전시회는 130여 개 국 2천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3만 여 명이 관람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전문 전시회다.

LG전자가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 AHR엑스포 2014에 참가해 시스템에어컨 전략제품들을 선보였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3일까지 미국 뉴욕 자비츠센터(Jacob K.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는 ‘AHR 엑스포’ 전시회에서 102평방미터 규모 부스를 마련, ‘멀티브이 슈퍼4’와 ‘멀티브이 워터S’를 북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멀티브이 슈퍼(Multi V Super)4’는 10년 이상 축적한 LG 인버터 기술력 기반 고효율 시스템에어컨으로 국내외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겨냥한 대표 제품 이다.

LG전자는 ‘멀티브이 슈퍼4’의 에너지 효율 1등급 라인업을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 확대 출시할 방침이다. 국내의 경우 올해 초 다양한 수요를 위해 용량기준 8마력(HP ; Horse Power)부터 20마력으로 확대 출시했다.

수배관을 이용한 열교환 방식의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워터S(Multi V Water S)’는 실외기 크기를 절반으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고효율을 유지하면서 좁은 장소에도 설치 가능해 상점 및 고급 주거 공간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초고층 건물에 최적화한 공조시스템인 ‘멀티브이 스페이스(MULTI V SPACE) 2’ ▲최대 8개 공간을 냉방 또는 난방 할 수 있는 ‘멀티(Multi) F’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전면에 사진이나 그림을 넣을 수 있는 ‘아트 쿨 갤러리 (Art Cool Gallery)’ 등을 소개했다.

LG전자 AE사업본부 시스템에어컨 사업담당 이재성 상무는 “LG만의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공조 선진 시장인 미국을 비롯 글로벌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