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스의 코리아 나이트...한국과 글로벌기업의 네트워크장
상태바
다보스의 코리아 나이트...한국과 글로벌기업의 네트워크장
  • 조원영
  • 승인 2014.01.2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은 21일(현지시간) 스위스 벨베데레 호텔에서 박근혜 대통령, 허창수 전경련 회장,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한 한국의 정재계 지도자 50여명과 글로벌 정재계 리더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한국의 밤(Korea Night)'행사를 개최, 참석자들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장대환 매경 회장, 야콥프렌켈 제이피모건 인터내셔널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박근혜 대통령, 존 넬슨 로이드 회장, 가수 싸이, 이미경 CJ부회장.
한국의 ICT 첨단기술과 문화가 만난 한국식 창조경제가 세계를 사로잡았다.

전경련은 21일 19:30(현지시간, 서울시간 22일 03:30), 스위스 다보스 벨베데레 호텔에서 ‘2014 한국의 밤(Korea Night)’ 행사를 개최하였다.

 전경련이 2009년부터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글로벌 리더들에게 한국을 알리기 위해 개최해 오고 있는 이 행사에는 올해 박근혜 대통령, 허창수 전경련 회장,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한 한국의 정․재계 지도자 50여명과 글로벌 정․재계 리더 500여명들이 참석하였다.

허창수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식 창조경제는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문화와 과학기술에 접목하여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 주 내용“이라고 글로벌 리더들에게 설명하였다.

이어 ”한국의 창조경제는 기존의 패러다임으로부터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변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올해 다보스포럼의 주제인 “세계의 재편”(The Reshaping of the World)과도 궤를 같이 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국이 자랑하는 첨단 ICT기술과 문화자산의 융합을 통해 한국의 창조경제를 글로벌 리더들에게 홍보하는데 초첨을 맞추었다. 한국의 스마트폰을 통해 강남스타일, 바운스, 빠빠빠 등의 한류음악을 선보였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UHD-TV를 통해 한국의 기술력을 전파하였다.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가한 싸이는 한류와 유튜브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한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식 창조경제를 글로벌 사회에 알리는데 앞장섰다.

매년 한국기업인들과 글로벌 주요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場이 되어온 코리아 나이트는 올해도 변함없이 거물급 해외 경제인들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이날 43개국 309개 기업에서 50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들 중에는 포춘 (Fortune) 글로벌 500대 안에 들어가는 기업의 CEO 급도 20여명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최대 보험회사인 로이드의 존 넬슨(John Nelson) 회장은 건배사를 통해 “한국의 비약적인 발전사에 대해 감격하였으며, 한국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모두가 기대하고 있다.”라고 한국에 대한 애정과 찬사를 표했다.

이 이외도 야곱 프렌켈(Jacob A. Frenkel) 제이피모건 체이스 인터내셔날 회장, 스티브 볼츠(Steve Bolze) GE 발전 및 수력 회장, 슈조수미 도쿄마린홀딩스 이사회 의장, 폴크마 데너(Volkmar Denner) 보쉬 회장, 쉐이크 살만 알칼리파 바레인 석유공사 명예회장 등 세계 경제계 거물들이 자리를 함께하였다.

한국 경제계에서는 한덕수 무역협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이미경 CJ 그룹 부회장, 구자영 SK이노베이션 부회장, 김재열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김동관 한화큐셀 전략실장, 조현상 효성그룹 부사장, 최광 국민연금관리공단 이사장,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등이 참가하였으며,  윤석민 SBS 부회장, 강성모 카이스트 총장 등 언론 및 학계 인사들도 자리를 함께하였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