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4년형 탭북 출시 '휴대성ㆍ디자인ㆍ성능' 1석3조
상태바
LG전자, 14년형 탭북 출시 '휴대성ㆍ디자인ㆍ성능' 1석3조
  • 김병태
  • 승인 2014.01.2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태블렛과 울트라북의 장점만을 채택한 ‘14년형 탭북(모델명: 11T740)’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14년형 탭북’은 11.6형 풀HD IPS디스플레이, 4세대 Core i5/i3, 윈도우8 OS를 탑재했고, 전작(Z160) 대비 3mm나 얇아진 16.7mm의 두께와 0.2kg 가벼워진 1.05kg의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14년형 탭북’은 외부에서의 장시간 사용을 감안해 최대 8.5시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다. 한 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태국까지 가는 비행시간(6시간)동안 연속으로 동영상 시청 가능하다.

 
‘14년형 탭북’은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눈이 편하도록 블루라이트 파장을 감소시키는 ‘리더(Reader)모드’를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눈에 부담이 덜하다.

LG전자 탭북은 평소 터치화면을 활용해 태블릿처럼 사용하다가 문서작성 시 측면 ‘오토슬라이딩(Auto-Sliding)’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비스듬히 올라가며 키보드가 노출, 노트북과 같이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14년형 탭북’은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오토슬라이딩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화면이 켜지는 ‘슬라이딩 온’ 기능까지 탑재해 편리성을 더했다.

‘14년형 탭북’에 적용된 Full HD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은 각종 사진, 영화, 게임 협회에서 ‘최고의 패널’로 꼽힌 바 있다.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색 정확도가 높은 게 최대강점이다. 일반 패널과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지더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다.

주변기기와의 호환성도 뛰어나다. USB, HDMI 포트를 갖춰 별도의 연결장치(젠더)가 필요 없다. 마이크로SD카드 슬롯으로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출고가는 Core i5 제품 163만원, Core i3 제품 143만원.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김영락 HE마케팅담당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인기를 얻었던 탭북이, 14년에는 편의성에 성능까지 높혀 컨버터블 PC시장을 대표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