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여수 여행, 맛집 식도락에 거북선축제 추천 
상태바
5월 가정의 달 여수 여행, 맛집 식도락에 거북선축제 추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무르익으면서 어느덧 5월 가정의 달이 다가오는 즈음이다. 전국의 여행 명소들은 봄을 만끽하려는 나들이 인파로 북적이는데, 멋진 풍광에 청정 남해 신선하고 다채로운 종류의 바다 먹거리가 풍성한 여수도 그중 하나다.

여수10미로 식도락 여행객들의 발길을 모으는 여수 맛집을 추천한다면 국동항에 위치한 여수게장나라도 빼놓을 수 없다.

낭만의 도시 여수의 자랑 국동항 시원한 뷰가 눈앞에 펼쳐져 분위기 있는 식도락 명소로 찾는 이들이 많은 여수게장나라의 인기 메뉴로는 돌솥갈치조림정식, 대게정식, 회정식 등을 꼽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돌솥갈치조림정식은 간장을 3번이나 끓여 부어 만들어 감칠맛이 남다른 게장도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인기다. 간장게장과 함께 양념게장 2가지가 차려지는데 MSG를 넣지 않은 천연재료로 맛을 내 식감이 깔끔하면서 남도 특유의 손맛이 일품이다.

대게정식에서는 특별한 날 먹던 고급 요리 대게도 맛볼 수 있다. 1층 대게수산에서 먹고 싶은 재료를 골라 주문하면 찜요리로 차려지는데 얼큰한 매운탕이 곁들여 먹으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든든한 식사로 여행의 객고를 풀기에 그만이다.

여수 횟집 매니아들을 위한 먹거리로는 회정식도 추천할만하다. 상차림 비용 없이 여러 가지 스끼다시까지 즐기면서 바다 향기 물씬 풍기는 먹거리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5월에 여수 여행에서는 거북선축제라는 근사한 이벤트를 누리는 기회도 있으니 미리 챙겨보는 것도 좋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