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에스 'IoT형 가스자동화 소화장치, 소방산업대상서 대통령 표창
상태바
케이엠에스 'IoT형 가스자동화 소화장치, 소방산업대상서 대통령 표창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4.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제11회 소방산업대상에서㈜케이엠에스(대표 김용한)가 개발한 'IoT형 가스자동화소화장치'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소방산업대상은 소방산업분야 연구개발로 상용화에 기여한 우수기술 및 단체(기업, 논문)를 발굴 · 포상함으로써 관련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왔다.

이번 2019년 소방산업대상은 '18년 11월부터 '19년 2월까지 3개부문 (산업기술 · 시설안전 · 학술연구부문)에 53개 출품작이 공모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먼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IoT형 가스자동화소화장치'는 IoT형 튜브타입 가스자동화소화장치와 무선통신 블록호환 확장형 IoT 통신기기인 NACOM과 연결, 무선으로 스마트폰 앱/관제서버에서 신호를 송출하여 실시간 통합 관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방산업 선진화에 있어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김용한 케이엠에스 대표.

'IoT형 가스자동화소화장치(NAGA FireGuard+NACOM)를 활용하면 그동안 모니터링 및 관리가 어려운 공동구, 통신구, 전력구, 재래시장 및 문화재들의 화재감시 모니터링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IoT형 가스자동화소화장치'는 ㈜포스코(POSCO)의 대 ·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한 성과공유제 과제 ' 를 통해 개발된 것이어서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업체관계자는 전했다.

소방청 정문호 청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소방산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수출증대, 고용창출 등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정책적 지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라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이 KMS IoT형 가스자동소화장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