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클래스, 무료 강좌 연중 개최...필립스 아벤트, '건강한 출산·육아 지원'
상태바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 클래스, 무료 강좌 연중 개최...필립스 아벤트, '건강한 출산·육아 지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00명 이상의 임산부 교육을 목표로 12월까지 매월 참석자 모집 및 클래스 진행

임산부 대상 모유수유를 장려하는 강좌가 연중으로 매월 열린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의 영국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와 함께 임산부의 모유수유 실천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기 위한 모유수유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임산부 모유수유 클래스는 총 1,000명 이상의 임산부 교육을 목표로 4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서울 광진구 중곡동 소재) 강당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 참석자 전원에게 필립스 아벤트 아기 성장 캘린더를 포함한 풍성한 기념품과 함께 강의 후기 이벤트를 통해 필립스 아벤트 유축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수강을 원하는 임산부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의 네이버 카페 ‘맘맘맘서울’ 내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필립스 아벤트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함께하는 임산부 모유수유 클래스에서는 ▲ 아기 다루기, 수유 자세 등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방법과 ▲ 모유량 부족, 밤중 수유 등 모유수유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가정 내 영유아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법 교육, 엄마가 아기용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DIY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직장인 임산부를 위해 평일 저녁 시간에 진행되는 클래스도 마련했다. 임신 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부부애 클래스’에서는 ‘엄마아빠가 함께 준비하는 모유수유’와 아기와의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사인’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필립스 아벤트 마케팅 담당자는 “필립스 아벤트는 모유수유가 엄마가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이자 아기의 건강한 삶을 이루는 토대임을 알리고 모유수유의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번 클래스를 통해 모유수유를 계획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목표하는 기간까지 모유수유를 지속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완전모유수유기간(출산 후 6개월까지)을 충족하는 비율이 18.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유니세프 본부가 발표한 전 세계 평균인 40%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또한 전 세계 산모 중 60%가 모유량 부족, 유방 통증, 직장 복귀 등의 이유로 목표했던 기간보다 빨리 모유수유를 중단하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