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亞 최초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8월 서울서 개최
상태바
블리자드, 亞 최초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8월 서울서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4.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Hearthstone Masters)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본선 대회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두 번째 대회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한다.

최소 미화 25만 달러의 기본 상금에, 앞으로 발표될 e스포츠 묶음 상품 판매 수익 일부가 배분되는 추가 상금이 더해져 뛰어난 하스스톤 선수들의 뜨거운 각축전이 펼쳐질 마스터즈 투어 대회는 e스포츠의 발상지라 일컬어지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다. 

오는 8월 16일에서 18일까지(한국 시간 기준) 총 사흘에 걸쳐 치러지는 이번 대회의 첫 날과 둘째 날 경기는 한국 게임 산업 및 문화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PC방에서 스위스 라운드 형식으로 치러지며, 마지막 날 결승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e스포츠 전문 시설인 OGN 기가 아레나에서 열린다.

하스스톤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한 이번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Hearthstone Masters Qualifiers)에 참여해 참가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예선 대회의 일정은 배틀파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HCT 2019 월드 챔피언십(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2019 World Championship) 현장에서도 4월 25일(목)에서 27일(토)까지의 사흘 동안 예선전이 열리며, 해당 대회에 대한 정보는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5월 및 6월 래더 등급전 예선전에서 스스로의 실력을 증명한 플레이어 역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서울 대회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