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한국해상풍력, 해상풍력발전 ICT분야 MOU 체결
상태바
한전KDN-한국해상풍력, 해상풍력발전 ICT분야 MOU 체결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2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이 정부 국정과제인 서남해 2.5GW 해상풍력사업 개발주체인 한국해상풍력(주)와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ICT기술 교류뿐만 아니라, 앞으로 전개될 해상풍력 400MW 시범사업의 다양한 정보시스템 구축까지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력분야는 ▲해상풍력 ICT설비 운영 및 유지보수 ▲해상풍력 ICT시스템 구축 및 시공 ▲해상풍력 ICT기술 발전 위한 기술교류 및 연구개발 ▲해상풍력 사이버안전 강화 위한 정보보호분야 협력 등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최근 정부에서 강조하는 친환경 에너지 정책 달성과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전KDN은 전력계통 전 분야와 ICT, 정보보호를 융합하는 에너지ICT 전문공기업으로서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CM을 에너지ICT에 접목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한전KDN 박성철 사장은 "한전KDN만의 전문성 있는 에너지ICT 기술을 통해 한국해상풍력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관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전KDN-한국해상풍력 ICT 분야 MOU 체결. <제공=한전KDN>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