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몰입의 비밀 알려드립니다!" 벤처기업협회, 조영탁 휴넷 대표 초대해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개최
상태바
"직원 몰입의 비밀 알려드립니다!" 벤처기업협회, 조영탁 휴넷 대표 초대해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개최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2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운영하는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가 선배벤처기업인(롤모델)과 창업 멘토, 스타트업이 함께하는 ‘제7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오는 30일 휴넷캠퍼스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7회째를 맞는 이번 휴먼라이브러리에서는 행복경영의 선두주자 ㈜휴넷 조영탁 대표가 롤모델 선배벤처기업으로 나선다.

조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1999년 직장인들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휴넷을 설립해 국내 첫 온라인 MBA, 리더를 위한 일일 지식 영상 서비스 , 중소벤처기업 특화 직무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기업 가치 극대화는 직원 행복에서 온다’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직원 행복을 위한 유연근무제 ▲한 달 유급휴가 ▲무제한 자율휴가제 ▲직원행복기금 등 ‘워라밸’ 문화를 선도해 업계에서 ‘행복경영전도사’로 불린다.

이번 오픈멘토링에서는 조 대표는 ‘직원몰입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이 한정된 인력으로 신속히 고객 및 시장을 검증하고 제품·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게 하는 직원몰입 방법과 이를 위한 환경요소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조영탁 휴넷 대표(사진)가 30일 휴넷캠퍼스에서 벤처기업협회 주관 '제7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 발표자로 나선다. <출처=휴넷 홈페이지>

특히, 휴넷에서 시행하는 ▲밀레니얼세대와 일하는 방법 ▲직원 들에게 자기결정권을 부여하는 방법 ▲빠른 1:1 피드백을 통한 업무 방향성이나 동기부여 등 휴넷의 행복경영의 핵심 ‘자리이타’ 정신을 배우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 스타트업 10개 팀의 개별 팀멘토링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향을 제시하는 시간도 갖는다.

협회 관계자는 “매회 진행되는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를 통해 직접 만나보기 어려운 선배벤처기업인과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하여 기업가 정신을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지속적으로 오픈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다 .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