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데이즈’, 어린이날 맞아 유아동 의류 대전 펼쳐...130여종 유아동 의류 할인 판매 예정
상태바
이마트 ‘데이즈’, 어린이날 맞아 유아동 의류 대전 펼쳐...130여종 유아동 의류 할인 판매 예정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4.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 티셔츠·마블 티셔츠 선봬...2018년 첫 선뵌 유튜버 티셔츠 완판도
‘데이즈(DAIZ)’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캐릭터 티셔츠 할인 행사를 펼친다

‘데이즈’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동 캐릭터 의류 대전’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 ‘‘데이즈(DAIZ)’가 어린이날 시즌을 앞두고 인기 유튜버 캐릭터 티셔츠 등 다양한 캐릭터 티셔츠 할인 행사를 선뵌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3주간 ‘데이즈 유아동 캐릭터 의류 대전’을 통해 총 130여종, 기획 물량 25만매의 유아동 의류를 할인 판매한다.

올해는 특히 기존 해외 인기 캐릭터 외에 실제 유아동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인기 유튜브 캐릭터 의류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데이즈’는 구독자수 250만명에 달하는 일명 초통령 유튜버 ‘도티’와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잠뜰’의 캐릭터를 프린트한 의류를 선뵌다.

‘도티’와 ‘잠뜰’은 ‘마인크래프트’ 등 유아동들이 주로 소비하는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다. 특히 유튜브 인기에 힘입어 어린이 TV 채널에서 ‘도티&잠뜰TV’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기도 했다.

‘헤이지니’는 일명 ‘캐리언니’로 큰 인기를 끈 크리에이터로, 유아를 위한 장난감 리뷰 방송이 주를 이룬다. 특히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및 각종 뮤지컬에도 출연했다.

기존 국내외 인기 캐릭터 의류도 다양하게 출시한다.

마블의 영화 시리즈 ‘어벤져스’의 마지막 편 개봉(24일)을 앞두고 아동용 마블 티셔츠 12종, 유아용 마블 의류 4종을 할인 판매한다.

한편 인기 유튜브 채널이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데이즈'는 작년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유튜브 캐릭터 의류 상품을 보다 다양화했다.

‘데이즈’는 2018년 아기 상어 시리즈로 유명한 ‘핑크퐁’ 캐릭터를 이용해 캐릭터 의류를 출시했다. 2018년 출시한 핑크퐁 티셔츠는 준비한 기획 물량 1만장이 판매 기간 내에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박정례 데이즈 BM은 “국내 유튜브 채널 영상 조회수가 2018년 연간 약 170% 증가하는 등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에 의류 시장에서도 기존 인기 캐릭터 외에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통해 소개되는 캐릭터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