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신약 개발 위해 최선 다할 것"... 바이오리더스, 중소벤처부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에
상태바
"항암 신약 개발 위해 최선 다할 것"... 바이오리더스, 중소벤처부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에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치료 신약개발기업 바이오리더스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출처=바이오리더스 홈페이지>

면역치료 신약개발기업 바이오리더스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관하는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전년도 수출액 500만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역량 ▲성장가능성 ▲기업역량 ▲고용영향 등을 심사해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부, 지방자치단체, 민간금융기관으로부터 향후 4년 간 해외 마케팅, 연구개발(R&D) 등을 지원받는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급성장 1000대 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과 기업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며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리더스는 지난달 미국암학회(AACR)에서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와 함께 '암 억제 유전자 P53을 활용한 항암치료 전임상 결과'를 공동 발표했다. 

와이즈만연구소는 3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세계 5대 기초과학 연구기관이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