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시작...미디어 소외계층에 TV 기증
상태바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 시작...미디어 소외계층에 TV 기증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방송 광역성 토대로 누구나 차별 없이 방송 접할 수 있도록 위성의 공적 책임 다할 것"

KT스카이라이프는 22일부터 한달 간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2019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한다.

사랑의 안테나’는 난시청 지역 등 방송 시청 환경이 열악하거나 TV를 통해 문화와 정보 습득이 필요한 장애인∙취약계층 시설에 UHD TV와 스카이라이프의 UHD 셋톱박스를 기증하는 위성방송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지역적 특성에 따른 미디어 소외계층과 TV 시청이 어려운 복지시설 등 ‘사랑의 안테나’ 혜택이 꼭 필요한 곳을 찾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국민 사연 공모를 진행하고 전국 총 158개소에 초고화질 방송 시설을 지원해왔다.

이번 사연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 공지된 양식을 통해 사랑의 안테나가 필요한 장소와 사연을 작성하여 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하여 2019년 상반기 ‘사랑의 안테나’ 기증 대상을 선발하고 다음달 31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유희관 스카이라이프 경영기획총괄은 “사랑의 안테나 국민 사연 공모를 통해 방송 소외 계층의 다양한 사연을 접하며 위성방송 플랫폼의 공적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하게 된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의 광역성을 토대로 대한민국 영토 어디에서나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차별 없이 방송을 접할 수 있도록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