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신입사원, "사랑의 연탄나눔 "
상태바
효성,신입사원, "사랑의 연탄나눔 "
  • 편집부
  • 승인 2014.01.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의 올해 대졸공채 신입사원 270여명이 사랑의 연탄나눔과 굿윌스토어 일일 근무 체험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효성 48기 신입사원 200여 명과 이들을 지도하는 선배 사원 50명을 포함한 등 임직원 총 250여 명은 6일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총 1만장의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펼쳤다. 나머지 신입사원 70여 명도 같은 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 6개 지점(효성1호점 포함)을 방문해 사회적 기업 일일 근무 체험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입문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효성이 신입사원들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효성인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봉사활동에서 신입사원들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 저소득계층 이웃에 사랑의 연탄 총 1만장을 배달했다. 신입사원들은 좁고 가파른 언덕길에 한 줄로 서서, 손에서 손으로 무거운 연탄을 옮기면서 효성인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키우고,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다는 설레임으로 추운 날씨 속에서도 연신 웃음꽃을 피웠다. 

또 다른 신입사원 70여 명은 서울시 은평구 증산동의 굿윌스토어 효성1호점을 비롯해 서울 송파점, 양천점, 강동점, 문정점, 도봉점 등 총 6개 굿윌스토어를 찾았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판매점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회적기업이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기증품 분류 및 정리, 매장 정리, 고객 접대 활동, 기증봉투 접기 등 활동을 도왔다.

편집부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