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ㆍ한국장애인재활협회, ‘감동의 마라톤’ 행사 개최..."도전정신, 재활의지 고취"
상태바
S-OILㆍ한국장애인재활협회, ‘감동의 마라톤’ 행사 개최..."도전정신, 재활의지 고취"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2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 2006년부터 장애인 해외 대회 참가 ‘감동의 마라톤’도 지속적 후원

S-OIL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20일 서울 여의도 둔치 한강공원에서 ‘제 3회 감동의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봉주 장애인 감동의 마라톤 선수 단장을 포함하여 장애인과 동반주자, 비장애인 참가자 등 약 1600명이 하프(21km), 10km, 5km 단축 마라톤 코스를 달렸다.

이번 대회의 성적 우수 장애인은 올해 11월 3일 열리는 터키 이스탄불 마라톤대회의 ‘장애인 감동의 해외마라톤’ 참가자로 선발된다. 하프 코스 비장애인 부분 남, 녀 각 1위 선수들에게는 이스탄불대회에서 장애인 동반주자로 참가할 자격을 제공한다.

S-OIL이 ‘제 3회 감동의 마라톤’ 대회가 끝난 뒤 우수 마라토너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

S-OIL은 장애인들의 도전정신과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재활스포츠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2006년부터 장애인 마라톤 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장애인 감동의 해외 마라톤’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마라톤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들이 해외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고, 해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한강 둔치에서 대규모 장애인 마라톤 행사를 열고 있다.

S-OIL 관계자는 “‘감동의 마라톤 참가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더 큰 자신감을 갖고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되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S-OIL은 감동의 마라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에게 더 많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