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창립 40주년 행사 취소...강원 속초 산불 피해 지역 찾아
상태바
이상직 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창립 40주년 행사 취소...강원 속초 산불 피해 지역 찾아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상직 이사장이 지난 19일 강원 속초 산불 피해 중소벤처기업과 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하고 속초시청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창립40주년을 맞은 중진공은 이날 체육대회 등 축하행사를 마련하려고 했지만,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아픔을 같이 나누기로 임직원들과 뜻을 모았다.

축하 행사비용에 직원들의 성금을 더해 구호물품을 구매했다.

이상직 이사장과 80여명의 임직원은 이날 강원 산불피해 중소벤처기업인 금강레미콘, 강원 등을 방문해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19일 강원도 속초를 찾아 산불피해 중소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등 피해기업이 조기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도 약속했다.

현장방문 후에는 성금으로 세탁기 32대를 구매해 속초시청에 전달했다.

이에 앞서 중진공은 산불 피해가 가장 컸던 지난 5일에도 개인 위생용품을 구매해 긴급 지원한 바 있다.

또한 관광객이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을 돕기 위해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특산물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도 실시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당초 창립 40주년을 맞아 계획했던 임직원 체육대회를 전격 취소하고,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지역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탰다”며 “산불 피해 중소벤처기업이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