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용부터 수험생 건강유지 위한 로얄젤리, 비타민E 만나 시너지
상태바
피부미용부터 수험생 건강유지 위한 로얄젤리, 비타민E 만나 시너지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웰코리아가 지난 3월 중순 출시한 ‘하이웰 로얄 비타민E’가 봄철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다.

최근 초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가 심각하게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면서 관련 가전 제품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치솟고 있으며, 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찮다고 생각했던 실내 공기 청정기는 이젠 필수품이 되었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건강식품도 마찬가지로, 주식 외에 보조로 섭취하다 이젠 일상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특히, 면역력과 체력 증진에 좋은 건강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이는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로 인한 현상이다”라고 분석했다.

<사진제공=하이웰코리아>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유행처럼 쏟아지고 있는 건강식품 가운데 공부하느라 힘든 수험생, 그리고 체력이 약한 노약자와 피부미용을 위한 여성들이 도움 받을 수 있는 식품을 찾는다면 로얄제리를 눈여겨보면 좋다”고 말한다.

로얄젤리는 클레오파트라와 교황 등이 즐겨 먹었다는 일화로 그 효능에 대해 끊임없는 자료가 나오고 있는 식품이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로얄젤리에 대해 여왕벌의 음식물로 만능의 자연식품이라고 서술하고 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고대 그리스인들과 로마인들은 로열젤리를 장수 및 회춘 비약으로 사용했다고 기록돼 있다.

특히 로얄젤리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산,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40여 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영양보급, 건강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로열액틴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여성들의 피부미용을 위한 애정템이기도 하다. 아울러 로얄젤리에 포함된 하이드록시데센산(HDA)은 활성산소를 제거 면역세포를 증진시켜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노약자들이 섭취하면 좋다.

이밖에도 신경 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집중력을 요구하는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식품이기도 하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E와 함께 섭취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더러 별도로 비타민E를 챙겨먹지 않아도 되는 간편성도 로얄젤리의 매력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로얄젤리와 비타민E를 혼합한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는 모습이다. 지용성 비타민으로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E는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무력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그중 하이웰 로얄 비타민E는 좋은 성분을 함유하면서도 특유의 시큰한 맛과 비린맛으로 섭취하기가 불편한 이들을 위해 로얄젤리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알려졌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로얄젤리로 하이드록시데센산(10-HDA 6%)의 좋은 품질의 로얄제리와 토코페롤 비타민E를 혼합해서 만든 제품으로 인기가 꾸준하다는 평이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주로 해외 직구족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로얄젤리를 소비자들의 요청에 의해 보급하게 됐다." 면서 "자사의 로얄비타민E의 효능을 극대화하는 방법은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긍정적인 마인드, 주 3회 정도의 가벼운 운동의 선행과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도움을 받을수 있다." 고 설명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