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세금 134조원 풀어 금권선거 준비하는 민주당?...정치적 목적 위해 국민 희생시키나"
상태바
"국민 세금 134조원 풀어 금권선거 준비하는 민주당?...정치적 목적 위해 국민 희생시키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4.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논평 국민 호주머니는 ATM이 아니다"...총선 목적 돈풀기 '국민 모독'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8일 '여당의 돈풀기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월부터 전국을 돌아다니며 각 시도로부터 지역 개발 사업에 들어갈 예산을 제출받았다"며 "한 언론에 따르면 제출받은 전체 사업의 집행 비용은 총 134조3,497억원이라고 한다. 이 중 정부가 부담해야할 순수 비용만도92조원에 달한다고 하니 '억' 하는 소리에 국민들은 '헉'하고 놀랄 지경"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래놓고 어제는 당 대표가 나서 내년 총선에서 260석을 자신했다"며 "260석을 얻는다면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국회의원 정수를 천 명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말인가. 국민들께서 용납하시겠는가"라고 비판했다.

민경욱 대변인

민 대변인은 "국민의 소중한 혈세로 건물을 올리고, 땅을 파면서 국민의 마음을 얻겠다는 계획인가?"라며 "돈 퍼주면 260석을 얻을 수 있다는 한심한 생각을 하고 있는건 아닐지 의문이다. 이런 발상부터가 국민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강조했다.

민 대변인은 "좌파들이 나서서 선심성으로 돈을 푼다고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날 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소득주도성장과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대한민국 경제는 파탄지경이다. 그런데도 더불어민주당은 실질적으로 경제를 살릴 생각은 안중에도 없고, 총선에 나갈 후보들에게 예산을 몰아주겠다는 편향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 대변인은 "정치의 목적은 선거가 아니다. 정치적 목적을 위해 국민을 희생시키는 것은 더더욱 안 된다"며 "문 정권은 다시 한 번 현실을 직시하라"고 질타했다.

특히 민 대변인은 "국가 부채 1,700조원, 청년 체감 실업률 25%가 지금 대한민국의 현주소"라며 "134조로 260석. 여당의 숫자놀음에 우는 것은 국민이라는 사실을 더불어민주당은 뼈아프게 깨닫기 바란다"라고 꼬집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