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부동산
SK건설, 근로복지공단과 손잡고 중소기업 근로자 보육문제 해결 나서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보육문제 해결에 발벗고 나섰다.

SK건설은 지난 16일 근로복지공단과 ‘SK V1(브이원)’ 지식산업센터에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SK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장소를 제공하고 근로복지공단은 홍보와 컨설팅을 담당한다. 어린이집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비용도 함께 분담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추진된 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라는 평가다.

SK건설은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구로 SK V1 센터(center)’에 영유아 49명이 생활할 수 있는 어린이집 설치를 시작으로, 향후 ‘SK V1’ 내에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SK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브랜드인 ‘SK V1’을 통해 입주기업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SK건설이 지난 16일 서울 관훈동 본사에서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사진 오른쪽)과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악수하고 있다. <SK건설 제공>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