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강원도 산불 피해 성금 1억원 전달
HDC그룹(정몽규 HDC그룹 회장·사진)의 HDC현대산업
개발이 강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HDC그룹(회장 정몽규)의 HDC현대산업개발이 고성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도 일대의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재해성금 1억원을 1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1억원은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은 5000만원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마련됐다.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2015년 7월부터 매월 급여 중 천원단위 이하 금액을 기부하는 끝전 성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2016년 용산 푸드 마켓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5000만원, 2017년 세이브더칠드런에 82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번 산불 재해성금은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의 구호 물품 및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재민들의 고통에 공감하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이번 기부를 진행했다"며 "속히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 모두가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이 갑작스러운 대형 화재로 인해 피해를 본 지역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HDC그룹은 임직원 끝전 기부와 더불어 이태원 벽화 그리기 활동, 지역주택 개보수 활동, 김장봉사, 무료급식활동 등 봉사활동을 릴레이형태로 진행하는 HDC 사랑나눔 릴레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도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