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다보스회의장 지붕에 태양광 모듈 설치
상태바
한화그룹, 다보스회의장 지붕에 태양광 모듈 설치
  • 김경호
  • 승인 2013.12.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보스포럼 ‘친환경 정신’에 동참 풍요로운 인류미래에 기여”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전세계 정·재계 리더들이 모여 세계경제 현안을 논의하는 다보스포럼이 지향하는 친환경 정신에 동참하기 위해 스위스 다보스(Davos)시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기증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다보스 콩그레스센터(Davos Congress Centre) 1,000㎡의 지붕에 640장의 모듈을 이용해 총 280kW의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완료했다.

한화그룹이 다보스 콩그레스센터 지붕에 설치한 태양광발전설비.
이는 올해 1월 다보스 포럼이 열린 현장에서 한화그룹이 전세계 친환경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다보스시와 다보스포럼의 친환경 정신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태양광 모듈을 기증하기로 한 약속에 따른 것이다.

이와 관련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는 “다보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함으로써 태양광을 통해 풍요로운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승연 회장의 철학을 실천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한화큐셀 모듈의 우수성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그룹은 전세계에서 태양광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2011년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일본 동북지역의 학교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했다.

또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중국 닝샤(宁夏)자치구 링우(灵武)시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줬다. 최근에는 중국 빈곤지역의 초등학교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해주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 캠페인도 시작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