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 리뉴얼...대기오염에 노출된 아이들 영양 균형 관리
상태바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커' 리뉴얼...대기오염에 노출된 아이들 영양 균형 관리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이 최근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커’를 리뉴얼 과정을 거쳐 고객들에게 선을 보이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기존 주원료로서 식약처에서 키성장 개별기능성 인정을 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외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아연이 추가되었으며 아이들의 성장기에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더했다.

 

관계자는 “리뉴얼 된 아이커는 종근당건강 자사에서 직접 연구하고 GMP인증 시설을 거쳐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및 품질관리기준에 맞게 생산되었기 때문에 안심 섭취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대기오염은 성인은 물론 아이들의 건강까지 악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단순 마스크만으로는 예방할 수 없는 문제들이 많으며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 시즌에 아이들의 면역력은 급격히 저하되기 쉬운데 대기오염으로 인해 더욱 악화되어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기도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실내에서 주 생활을 하는 아이들이라고 하여 100% ‘안전’하다고 볼 수는 없으며, 실내 공기 오염 역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다. 비염, 결막염, 천식, 폐렴 등 크고 작은 질병들은 대기오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면역력 관리와 전반적인 건강상태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종근당건강의 이번 리뉴얼 제품은 아이들이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딸기 맛을 향상시켰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아이커는 영양 균형 관리도 할 수 있어 아이 건강관리 고민을 안고 있는 부모들이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요즘은 환절기인 만큼 대기오염으로 인한 아이들 건강 상태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이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아이커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