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킹오파 올스타 '꿀팁'
상태바
[공략]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킹오파 올스타 '꿀팁'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4.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쿄보다 오메가루갈 짱?...지존급 유저의 캐릭터 구성은?
킹오파 올스타 속성

많이는 아니지만, 캐릭터를 키우니고 나니 초반에는 몰랐던 것들이 하나둘씩 이해가 된다. 게임 초반 궁금했던 사항들을 중심으로 킹오파 올스타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체크했다. 

 

◇ 어떤 캐릭터를 키워야 할까?

캐릭터 육성에는 항상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를 키워야할지가 항상 숙제다. 그렇다고 킹오파 올스타에서 많은 고민을 할 필요는 없다. 초반 주어지는, 10연속 가챠 몇번 돌려서 성급 높은 캐릭터로 하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6성급 만렙인 60레벨을 다 찍어서 더 이상 오를 곳이 없다고 느껴질 때가 있다. 남은 것은 한계 돌파다. 한계돌파로 90레벨까지도 올릴 수 있다. 한계 돌파에는 캐릭터의 소울이 필요한데, 평소 소울이 많이 나오는 캐릭터를 활용해오 높은 레벨까지 올라갈 수가 있다는데 주목해야 한다. 

소울이 확보된 캐릭터를 키워라

결론은 한계 돌파에 사용되는 소울이 많이 확보된 캐릭터를 키워야 한다. 기자의 경우 하이데른 위주로 키웠으나 소울이 나오지 않아 쿠사나기쿄로, 다시 83레벨까지 한계돌파한 마이를 중점적으로 육성했다. 

오메가루갈의 위력...100레벨까지 달성하면?

랭커를 보면 육성 캐릭터가 보인다. 리그 시즌 1위의 경우 오메가 루갈과 게니츠 이오리가 한 세트다. 그 아래로는 쿄와 게니츠, 오메가루갈이 공통적으로 보인다. 

랭커들이 가진 캐릭터는?

 

◇ 집중 육성할 캐릭터의 소울은 어디서 확인을?

집중 육성할 캐릭터의 소울은 파이터 화면에서 일일히 확인하기 힘들다. 캐릭터의 소울 목록은 화면 하단 중앙의 제작&교환소 메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작&교환소에는 제작과 아이템 목록, 그리고 교환 가능한 아이템 메뉴가 존재한다. 

교환소-아이템목록-아이템-파이터소울

아이템 목록에는 코어, 속성소울, 파이터소울, 티켓, 파이터 성장 아이템, 선물, 랜덤가챠, 에픽퀘스트 아이템 등이 있다. 물론 파이터소울에서 가장 많은 파이터의 소울을 확인하면 되는데, 랜덤가챠와 같이 사용하지 않은 물건이 있다면 아끼지 말고 바로 확인하기 바란다. AP는 물론 진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기 때문. 

실제 파이터소울을 확인하니, 97류의 소울이 300개나 있다. 키워봄 직하다. 우연치 않게 캐릭터를 뒤지다 만난 마이도 400개가 넘어서 한계돌파를 진행한 바 있는데, 4성급에서 6성급으로 올리는데 많은 노력은 필요하지 않았다. 진화보다는 소울을 획득하기 힘들기 때문에 소울을 먼저 챙겨야 하는 이유다. 

◇ 코어(스킬 해방)도 챙겨야 할 부분

스킬을 강화하거나 늘리는 부분을 '코어'라는 메뉴에서 관할한다. 스킬을 열기 위해서는 레벨과 골드, 코어와 같은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레벨이 되었는데도 스킬이 안 열리는 걸 가만히 지켜보고 있을 필요는없다. 필요한 스킬을 클리하면 필요한 골드와 코어 목록이 뜬다. 특정 코어를 클릭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뜨고, 해당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코어보드 화면에서는 다양한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크리티컬률과 HP, 관통력과 같은 스테이터스를 올리는 것 외에도 용화무와 같은 액티브 스킬, 그리고 화상과 같은 지속 대미지 내성 스킬과 같은 패시브 스킬의 능력치도 올릴 수가 있다. 

코어 보드 화면

◇ 배틀카드는 뭐고, 스트라이커는 어떤 걸로??

파이터 못지 않게 큰 주요도를 차지하는 것이 배틀카드다. 하지만 이게 뭔가 싶을 수도 있다. 배틀카드는 캐릭터에게 장착하면 능력치가 올라간다. 카드의 종류는 스페셜카드, 세트카드, 옵션카드의 3종류가 있다. 물론 초반에는 스페셜과 세트카드가 귀해서 옵션카드만으로 진행해야 할 때가 있다. 

5성급 스페셜카드의 경우 적에게 공격력의 1500%가 넘는 데미지를 줄 정도여서 반드시 장착해야 할 필수템이다. 파이터와 마찬가지로 강화와 진화가 가능한다. 부지런히 스페셜 퀘스트에서 배틀카드 강화/진화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 

배틀카드는 강화로 맥스레벨 달성시 진화 가능

스트라이커는 전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파이터다. 물론 지원 전투력의 수치가 높을 수록 좋기 전투력이 높은캐릭터를 스타라이커로 임명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스타라이커스킬이다. 보조형인지, 공격형인지 잘 살펴야 한다. 

전투중 멤버가 받는 대미지가 10초간 10.6% 다운과 같은 보조형 스킬이 있는가 하면, 적에게 공격력의 447%의 대미지를 주는 공격형 스킬이 있다. 특히 전투중의 멤버가 녹색 속성의 적에게서 받는 대미지를 다운시켜준다거나하는 상세 설정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보다 전략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