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배후수요 풍부한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 공급
상태바
산업단지 배후수요 풍부한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 공급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업 종사자들의 안정적인 수요 확보한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 청약접수 17일(수)~18일(목), 당첨자 발표 19일(금), 중도금 무이자 혜택
- 계약자 대상 차량 경품 이벤트…제네시스 3대, 팰리세이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는 주거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기업 종사자들로 인한 배후수요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새로운 인구유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배후수요가 탄탄한 지역에 분양되는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높은 경쟁률로 마감하고 있다.

올해 1월 반도건설이 광주시 남구 월산동 일대에서 분양한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는 356가구 모집(특별공급 267가구 제외)에 총 1만8225건이 접수되며 평균 51.2대 1, 최고 156대 1(84A㎡타입)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기아자동차 광주제2공장과 일신방직광주1공장을 비롯해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본촌일반산업단지, 하남일반산업단지, 송암일반산업단지, 남구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이들 기업체 근로자들의 수요가 높았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시티건설이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28-1(구 올림피아호텔 부지) 일원에 조성하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도 인근에 산업단지를 품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256가구와 전용면적 32~78㎡ 오피스텔 99실로 구성된다. 시공은 두산건설이 맡았으며 두산건설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더 제니스’로 지어진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난 3일 진행된 아파트 1순위 청약 결과 219가구(특별공급제외) 모집에 1,056명의 수요자가 청약하며 평균 4.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면적 84㎡D형은 44가구 모집에 670명이 몰리며 15.4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이달 17일부터는 오피스텔이 청약에 돌입한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대규모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다. 자동차, 조선, 화학 등 주력 업종의 기업이 입주한 미포국가산업단지와 온산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이동이 수월하다. 또 산•학•연 융합형 연구 특화단지로 조성되는 울산 테크노산업단지가 단지 남측에 위치해 향후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수요를 끌어들이는 요인이다. 롯데마트 울산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 중앙병원, 울산광역시청 등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밀집되어 있는 삼산동 일대로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교육 및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인근에 울산의 명문 학성고를 비롯해 학성중, 울산서여중, 신정고, 울산여고 등이 위치하며, 울산의 대규모 학원가가 문수로 양편에 조성돼 있다. 옥동 성당 삼거리 주변에는 대형 학원들이 들어서 있다. 단지 앞에 위치한 공업탑 로터리는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으로 이를 통해 시•내외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시외 버스터미널과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며, 옥동-농소 고속화도로는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 동서축 교통망을 확충하는 울산외곽고속도로(2026년 완공 예정)가 지난 1월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면제사업으로 확정돼 타 지역과의 교통 접근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아파트만큼이나 오피스텔도 우수한 내부설계가 적용됐다.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설계로 상품성을 높였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으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도입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가 적용됐다. 실속 있고 환금성 높은 전용 32~78㎡의 원룸형, 주거형으로 구성했다. 또한, 내구성 강한 공법을 사용해 더욱 안정성을 높인 구조 설계를 반영했다. KT IoT 서비스를 적용해 인공지능 단지로서의 편리함도 더할 방침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은 이달 17일(수)~18일(목) 이틀간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9일(금)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아파트와 동일하게 22일(월)~2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 계약면적 3.3㎡당 600만원대에 공급되며,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파트는 제네시스 G90 2대, 오피스텔은 팰리세이드 2대와 제네시스 G80 1대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12-3번지(롯데백화점 건너 편)에 위치한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