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중문화 대중문화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 홍가혜 기사 쓴 김용호 기자와 만났다
(사진=MBC 캡처)

세월호 참사 당시 민간 잠수부로 인터뷰를 한 뒤 허위사실 유포로 체포, 구속된 홍가혜씨를 다뤘던 기사의 진원지를 추적했다.

15일 방송된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에서는 홍가혜씨와 관련된 기사의 내용을 팩트 체크했다.

이날 방송에서 홍가혜씨를 둘러싼 수 많은 뉴스 중에서 "걸그룹 멤버의 사촌언니 사칭"과 관련한 기사는 김용호 기자의 SNS 글이 바탕이 됐다고 전했다.

당시 홍가혜씨를 수사한 담당 경찰은 "당시 김용호 기자가 쓴 기사를 통해 사실 확인을 했나"라는 제작진의 질문에 "네. 김용호 기자에게 사실 확인을 하라"라고 대답했다. 

변호사는 김용호 기자의 글을 통해서 홍가혜라고 하는 한 인물을 허언증 과대망상증이라는 인물로 설정해놓았다고 말했다. 김미영 진술 분석가는 어디서 들었는지 관련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런 정보 없이 그냥 언론 보도된 내용을보고 허위 사실이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김용호 기자를 만나 "사실과 다른 내용에 대해서 정정기사 올리실 생각이 있나요"라고 질문했다. 김기자는 "저는 이 사건에 대해서 지금 재판이 진행중이니까 제 변호사를 통해 재판에 전달하겠다"라고 대답했다.

홍가혜씨는 지난달 김용호 기자가 자신과 관련한 가짜뉴스의 시발점이었다며 구속을 주장하기도 했다.
 

 

 

서수민 기자  viewerscokr@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hjwk 2019-04-16 00:44:57

    펜으로 사람의 목숨을... 기자라는 사람이 진실을 알려야지 글좀 쓴답시고 자기의 모든것이 사실인양 저런 김@@기자라는 사람은 자기가 한것처럼 똑같이 자기도 당해봐야 알것이다.. 얼마 안있음 그렇게 될듯 하네요   삭제

    • votre 2019-04-16 00:23:29

      홍가혜선생님 힘내세요~~~ 존경합니다~~!!
      지켜보겠습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