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 ...환절기 건강 영양제로 각광 
상태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프로폴리스 ...환절기 건강 영양제로 각광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뚜렷한 대한민국은 환절기가 2번씩 뚜렷하게 나타난다. 

봄에서 여름으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주로 체온을 찬 날씨에 뺏기지 않기 위한 민간 요법과 운동, 영양보충용 건강영양제 등이 인기인 반면, 요즘처럼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알레르기 대비와 항산화 성분을 많이 찾는다.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가세해 평소에 꾸준하게 인체의 항상성 유지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기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항상성 유지란 생체의 기능이 효율적으로 수행되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들이 인체내에서 유지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 항상성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바로 항산화 기능이다. 항산화 성분은 산화를 방지하는 물질의 총칭으로 각종 질환에 활성산소가 관여한다는 것이 알려져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생활 속에서 항상성 유지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 섭취가 필수적인 시대가 된 것이라는 분석이다.

흡연자의 경우 흡연을 줄이고, 지나친 알코올 섭취 자제, 긍정적 마인드 유지 등 일상에서 바른 생활 습관으로 알려진 것들을 기본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거기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식사마저 제대로 할 수 없는 바쁜 직장인과 면역력 구축이 되는 시기인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그리고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시작하는 노년층들에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영양제는 도움이 된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영양제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프로폴리스다. 자연의 보호막이라 불리는 프로폴리스에는 다른 식물에서는 볼 수 없는, 세균에 저항하는 100여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다.

여왕벌과 새끼벌은 프로폴리스를 보호막으로 외부의 세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를 받으며 성장과 번식을 하게 된다. 프로폴리스를 자연의 보호막이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다.

이러한 성분이 널리 알려지면서 환절기와 겨울철에 소비량이 급증하던 식품에서 미세먼지 등으로 환경 문제가 대두되면서 사계절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이다.

한편,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알면서도 특유의 향이 싫어 섭취를 꺼려하는 이들도 있다. 이러한 경우 하이웰 프로폴리스 원어데이를 눈여겨보면 좋다. 하이웰 프로폴리스 원어데이는 청정지역 뉴질랜드 건강식품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하이웰코리아가 출시한 제품으로 식물성 캡슐에 프로폴리스 추출물뿐만 아니라, 비타민C와 아연까지 넣어 하루 한 캡슐로 충분한 양을 공급하는 항산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밖에 아이들을 위해서 맛과 향을 순화시킨 어린이용 키즈 프로폴리스와 온가족이 일상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씹어 먹거나 삼켜서 먹는 타블렛 정제 형태, 뉴질랜드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프로폴리스 치약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어 하이웰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꼼꼼하게 살펴보면 도움이 된다.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유아·어린이를 위한 키즈용은 뉴질랜드 초유를 프로폴리스에 넣어 맛을 순화시킨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면서 "최근에는 특유의 향과 씁쓸한 맛으로 섭취시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에게 프로폴리스 캡슐에 담아 한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원어데이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특히 하이웰 프로폴리스 원어데이 제품의 경우 직장이나 출장 시에도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는 잇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고 덧붙였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