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유튜브 구독자 1만 돌파 이벤트 진행
상태바
카드고릴라, 유튜브 구독자 1만 돌파 이벤트 진행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4.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카드고릴라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대표 고승훈)가 유튜브 구독자 1만 명, 상위 5개 영상 평균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든 영상을 자체제작하는 카드고릴라는 1만 돌파를 기념해 ‘아이패드’, ‘에어팟2’,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5일부터 진행한다.

카드고릴라는 2017년 7월부터 영상을 제작하기 시작해 지난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주간·월간·연간으로 집계되는 ‘인기 신용카드 순위’와 연령별 상황별 각종 ‘신용·체크카드 추천’을 주축으로 카드사 직원 인터뷰, 에디터의 실제 카드 발급기, 연말정산꿀팁, 금융재테크정보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구독자 1만 명이 많은 숫자는 아니지만, 유명 금융사들의 채널과 비교했을 때 구독자 및 기간 대비 조회수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상위 5개 동영상의 평균 조회수가 10.3만 회인데 모두 업로드한지 5개월이 채 안 됐다”고 말했다.

또 "카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직원들이 기획, 대본, 출연, 촬영 및 편집의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어서 알차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카드사들과의 더욱 적극적인 영상 콜라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1년 기준 카드고릴라 유튜브 시청자를 분석해보면 만 25-34세가 37.1%, 만 35-44세가 22.5%로 2545 세대가 약 60%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만 18-24세(19.9%)가 뒤를 이었다. 남녀 비율은 6:4였으며 상위 5개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10.5만 회다.

상위 콘텐츠는 헷갈리는 카카오 카드 완벽정리(15.7만 회), 2018 최고의 신용카드 TOP 5 총결산(12.6만 회), 단종되기 전 발급해야 할 알짜 신용카드 3종(10.5만), 새 코스트코 제휴카드 완벽정리(7.9만회), 알짜카드추천: KB국민카드 탄탄대로 Miz&Mr 티타늄(5.9만회) 등이다.

카드고릴라 유튜브의 기획 및 촬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안순호 에디터는 “가장 주축이 되는 콘텐츠가 인기랭킹과 카드추천인데, BJ, 브이로그, 현장리포팅 등 콘셉트를 다양하게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1위 영상인 <헷갈리는 카카오 카드 완벽정리>처럼 특정 연령대를 공략하거나, <새 코스트코 제휴 카드 완벽정리>처럼 업계 이슈를 발빠르게 취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카드고릴라는 유튜브 구독자 1만 명 돌파를 기념해 15일부터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드고릴라 유튜브에 게시된 <구독자 1만 돌파 이벤트> 영상에 댓글로 2019년 1분기 인기카드 1, 2, 3위의 카드명을 적고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상품은 아이패드 미니 64G Wi-Fi(1명), 에어팟2 (1명),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1명), 4등 카카오 프렌즈 보조배터리(3명), 5등 카카오 프렌즈 핸드크림(10명) 등이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고릴라 TOP5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주간/월간 단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용카드월드컵 및 체크카드월드컵을 매년 개최해 인기 카드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해 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