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지이크-윤활유 SK지크 이색 공동마케팅… "지크 사면 지이크 준다"
상태바
옷 지이크-윤활유 SK지크 이색 공동마케팅… "지크 사면 지이크 준다"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1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지크’와 ‘지이크’의 이유 있는 콜라보, 브랜드 발음 유사성 기반해 이색 마케팅 선봬

의류 브랜드인 지이크(SIEG)와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ZIC)가 만나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이는 브랜드 발음의 공통성을 공유인프라화 한 공동마케팅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K루브리컨츠와 신원그룹은 “신원의 지이크와 SK루브리컨의츠 SK지크는 각각 옷과 윤활유로 전혀 다른 업태이지만,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이색적인 공동마케팅을 한다”고 밝혔다,

이 공동 마케팅에 따르면 고객이 신원그룹의 유명 남성복 브랜드인 지이크를 구매하면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 윤활유 교환권을 제공하고, SK지크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하게 된다.

양사는 4월과 5월 중 SK지크와 지이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양사의 제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브랜드를 공유인프라화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신원 지이크XSK지크, 데칼코마니 이벤트 이미지. <제공=SK이노베이션>

이를 위해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교체)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SK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SK지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SK지크 고객들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의류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신원그룹은 지이크와 SK지크의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치는 등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시행, 이달 12일부터 열흘 간 전국 백화점 내 100여곳의 지이크 매장과 온라인 신원몰에서 50만원 이상의 지이크 제품을 구입하면 12만원 상당의 SK 지크 제품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같이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은 지난 1월 신원그룹이 개최한 패션쇼인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서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데 이은 양사 간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양사는 “유명 패션 브랜드 ‘지이크(SIEG)’와 윤활유 브랜드 SK ’지크(ZIC)’가 전혀 다른 속성의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데칼코마니와도 같은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어 협업을 하게 됐다”며 “옷과 윤활유는 전혀 다른 분야이지만, 생활과 밀접해 항상 준비가 필요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를 키우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SK루르리컨츠의 체인지크 이벤트는 4월 15~26일과 5월6~17일에 걸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4월 29일~5월 3일,  5월 20~24일에 각각 발표된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