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0년 에너지 절약 전국 최고
상태바
대전시, 2010년 에너지 절약 전국 최고
  • 녹색경제
  • 승인 2011.02.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의 지자체 청사 에너지관련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3/4분기 대전시와 자치구의 청사 에너지사용량이 최근 2년간(‘08∼‘09)에 비해 11.99%가 절감되어 전국 16개 시·도 평균(5.81%)보다 2배가 넘는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동절기 기록적인 한파로 에너지 사용량이 급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감안할 때 상당한 성과로 판단된다.

대전시에서는 ‘10년 청사 에너지절약 10% 목표달성을 위해 전력저감장치 설치와 난방온도 제어 등 생활 행태개선을 병행 추진하면서 소속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대전시는 청사 에너지 절약을 위해 대기전력 절전 콘센트 설치, LED 조명교체, 불요불급한 전등 제거 등 에너지 낭비요인을 제거하고, 청사 에너지시설을 고효율로 개선키 위해, 국비 27억원(총 사업비 39억)를 확보하여 청사 출입구 이중문 개선, 고효율 전기조명장치 설치, 단열필름 설치사업을 추진하였다.

또한, 에너지절약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2011년 지역 에너지 계획수립, 공공기관 및 시민다중 이용시설 시설개선, 에너지 절약 시민홍보를 위한 사업비로 국비 150억여원(총 사업비 210억원)을 지식경제부에 신청한 상태이며, 향후 국비 지원사업이 확정되면 시설개선을 통한 에너지절약은 더욱 효과를 발휘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시에서는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을 위해 소속 직원들의 관심 제고와 실천을 위해서 야근 시간대별 조명 소등, 난방시간 단축, 온수공급 조절 등 생활 행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에너지 절약습관을 생활속에 뿌리내리도록 하고, 단열필름 설치, 고효율 흡수식 냉·온수기 교체, 노후한 에너지 과소비형 시설·장비 개선사업 등 에너지 다소비 시설을 고효율 에너지 시설로 변신시킬 계획이다.

녹색경제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