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가전
아프리카TV BJ 양팡·뜨뜨뜨뜨·감스트 및 유저들,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온라인 기부 잇따라BJ '양팡', '뜨뜨뜨뜨', '감스트'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성금 각 1천만 원 기부...유저들도 동참

강원도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아프리카TV BJ와 유저들의 기부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11일 BJ '양팡', '뜨뜨뜨뜨', '감스트', '와꾸대장봉준' 등의 BJ들이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동해시의 이재민 구호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BJ 양팡은 지난 6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재난 기부금으로 재해구호협회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BJ 양팡은 "강원도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저도 기부금 기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BJ 뜨뜨뜨뜨도 "강원도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고 싶다"라며, 재해구호협회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아프리카TV BJ '양팡', '뜨뜨뜨뜨', '감스트', '와꾸대장봉준' 등의 BJ들이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복구하고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 지원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동해시의 이재민 구호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BJ 감스트는 지난 5일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천만원을 전달했다. 감스트는 비슷한 또래의 아이들이 산불로 인한 피해를 입진 않았을지 걱정하며, “적은 금액이지만 위로가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지원금 마련에는 아프리카TV 유저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BJ 와꾸대장봉준은 지난 9일 유저들이 모금한 500만 원을 포함해 1천만 원의 지원금을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BJ 와꾸대장봉준은 "얼마 안 되는 금액일 수 있지만, 조금씩 모여 이번 산불 피해로 큰 상처를 받았을 주민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같은 마음으로 흔쾌히 기부에 동참해주신 유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아프리카TV 스포츠 중계 전문 BJ '달수네라이브'로 활동하고 있는 박문성은 지난 9일 아프리카TV 방송을 통해 “강원 산불로 인해 이재민의 직접적인 피해와 더불어 관광산업 위축으로 2차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들었다”라며,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중계를 하는 동안 후원 받는 모든 별풍선을 성금으로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방송을 보고 있던 아프리카TV 유저들의 참여가 이어졌고, 9일 하루 동안에만 약 2백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이번 강원도 산불 피해 모금에는 이 밖에도 많은 아프리카TV BJ와 유저들의 참여하는 등 1인 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기부 문화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