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가치톱50’ 신규 진입
상태바
대림산업, 인터브랜드 선정 ‘브랜드가치톱50’ 신규 진입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4.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 달성에 'e편한세상'·'아크로'·'글래드 호텔' 등 보유 브랜드 경쟁력 인정받아
D타워 전경.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11일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9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톱50’에 신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동일한 평가방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대림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3357억원으로 평가했다. 대림산업은 2018년 영업이익 8525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여 수익구조를 한 단계 상승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대림산업이 보유한 주택 브랜드인 ‘e편한세상’과 ‘아크로’, 호텔 브랜드인 ‘글래드’를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대림산업은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 10조 9,861억원, 영업이익 8,525억원을 달성하며 창사 후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이 건설사업부의 고른 실적개선과 석유화학사업부의 안정적인 이익기여로 전년 대비 3.4%p 개선된 7.8%를 기록하였다. 특히 주택사업의 영업이익이전년보다 2,877억원 증가하여 수익성 확보의 원천이 되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원가개선 노력과 다양한 사업 개발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가 높게 평가 받았다”며 “앞으로도 대림산업이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확대해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