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 "금융권, 동해안 등 산불피해 복구·이재민 구호에 40억 상당 성금 지원"
상태바
은행연합회, "금융권, 동해안 등 산불피해 복구·이재민 구호에 40억 상당 성금 지원"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4.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는 국내 금융권이 지난 4일 동해안 등에서 발생한 대형산불로 극심한 피해를 입은 지역의 피해시설 긴급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위해 40억원 상당의 성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10일 현재 지원했더나 지원 추진 중인 업권별 규모는 은행(카드, 저축은행 포함) 18억1000만원, 금융투자 10억2000만원, 보험업권 11억2000만원이다.

향후 지원 금액은 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재난구호키트, 생필품, 간이침대, 텐트 등 긴급구호물자를 별도 전달했으며, 연수시설 개방을 통해 피해지역내 이재민들이 조속히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지역의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긴급자금대출, 상환유예, 보험금 신속 지급, 신용카드 결제대금 유예 등의 금융지원을 통해 피해 지역민들이 빠른 시간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권은 동해안 산불과 같은 국가적 재난 발생시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피해 극복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