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영양제 포뉴 ‘비타민D 1000’, 11일 JTBC ‘알짜왕’ 방영 예정  
상태바
비타민D 영양제 포뉴 ‘비타민D 1000’, 11일 JTBC ‘알짜왕’ 방영 예정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1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뉴가 11일 오전 JTBC TV정보쇼 ‘알짜왕’을 통해 ‘비타민D 1000’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비타민D 부족 증상 완화를 돕는 비타민D 영양제다.
 
비타민D는 우리 인체에서 인과 칼슘의 대사를 책임지는 영양소로 면역기능 및 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 D는 하루 20분 가량 햇볕을 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성되지만 실내 활동이 주를 이루는 현대인이 햇빛을 통해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기란 힘들다.
 
질병관리본부의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의 90% 이상이 비타민D 결핍증상을 보인다. 우리 몸에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연화증이나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며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위험 또한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특히, 임신 중 비타민D 섭취가 생애 초기 아토피피부염과 관련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임산부의 경우, 비타민D 부족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야외활동이 적은 사람이라면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 섭취를 통해 비타민D 부족을 예방하는 것도 방법으로, 비타민D 음식으로는 꽁치, 참치, 고등어 같은 기름기 많은 생선과 유제품 등이 있다.

음식만으로는 1일 비타민D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기 힘든 경우에는 비타민D 영양제를 통한 보충도 추천된다.
 
포뉴의 ‘비타민D 1000’은 자연유래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3를 1000IU 함유한 비타민 영양제다. 비타민D3 성분은 햇빛에 노출될 때 생성되는 비타민으로 빠른 체내 흡수와 활성화가 특징이다.
 
포뉴 관계자는 “제품은 합성 부형제 및 화학첨가물을 배제하고 24가지 유기농 부원료를 함유했다. 1일 1회 1정 섭취로 성인 1일 비타민D 섭취량 400IU 대비 250%를 보충할 수 있어 임산부나 수유부, 골다골증 증상이 걱정인 노령층에게 추천되는 비타민D 영양제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비타민D 1000’은 아쿠아코팅 기술을 활용해 정제의 안정성을 높였다. 타정이 쉽게 부러지지 않고 분진 발생이 없으며 정제의 표면이 매끄러워 목 넘김이 편안하다. PTP 개별포장을 사용하여 원료의 손실, 변질 우려 없이 복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