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기탁 및 임직원 자원봉사 진행
상태바
한화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위해 성금 기탁 및 임직원 자원봉사 진행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성금 5억원 기탁
600명 규모의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피해 복구활동 진행
한화그룹이 최근 발생한 강원 화재 피해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5억원과 600여명 규모의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모집해 파견한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제공=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최근 발생한 강원지역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5억원을 기탁하고 600명 규모의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모집해 파견한다.

한화그룹 계열사 임직원 600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피해규모가 큰 강원도 속초시와 고성군 일대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시설복구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화재 피해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인 복구 지원활동을 나설 계획이다. 

또한, 한화그룹 소속 계열사별로 이재민들의 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물품 및 서비스 지원에도 나선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등 창원지역 5개사는 10일 오후에 이재민들을 위한 활동복 및 운동화 200세트 등 생활용품을 지원한다. 

한화토탈은 세탁차량 1대를 대여하고 급식차량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한화생명은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및 대출원리금과 이자 상환을 6개월간 유예하기로 했다. 

한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설악 리조트 내 시네라마(영화세트장) 전소, 야외음식업장 소실, 골프장 일부 손실 등 이번 화재의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복구 지원에 나선 자원봉사자 약 500명에게 100여개의 객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