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정책
영등포구, 여성 일자리 매칭 해커톤 '우먼잡매칭톤' 4월 30일 개최...역량 발굴 및 취업 도모오전 고영 SCG소셜컨설팅그룹 대표의 이슈해결 방법론 특별강연 및 오후 기업미션 해결과정

영등포구는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 아트홀에서 ‘여성 일자리 매칭 해커톤(이하 우먼잡매칭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커톤이란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한 시간 내에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결과물을 도출하는 혁신기법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노하우를 보유한 여성 참석자의 역량을 통해 기업의 업무 이슈를 해결할 기회 제공, 구인-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극복 및 취업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일자리 매칭 사업은 구직을 희망하는 20~40 여성들과 구인을 원하는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소기업과의 일자리 연계 사업이다. 

영등포구가 주최한 본 행사는 사전심사 및 선발과정을 통해 구인·구직자들 간의 상호 이해 부족과 검증 부족에 따른 잡 미스 매치, 지원 부재, 선발 미흡 등을 극복하는 실질적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당일, 3개 직군에서 20여개 기업, 3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한다.

이들은 오전엔 고영 SCG소셜컨설팅그룹 대표의 이슈해결 방법론 특별강연을 듣게 된다. 오후 심층 미팅에서는 사전 부여된 기업미션의 해결과정을 다룬다.

진행방식은 각 기업들이 테이블에 상주하고, 구직자가 사전 작성된 이슈해결 계획서를 지참하여 이동하는 방식으로 미팅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채용협약이 진행되고, 이후 진행되는 피칭타임에선 채용자와 예비채용자의 발표를 통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이후엔 우먼잡매칭톤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후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국내외 마케팅, 디자인, 영업, 경영관리, 고객 개발 및 관리 등 분야의 경력을 보유한 20~40 여성이라면 지역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