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정책
용인시, 청년배당 "이달 30일까지 신청하세요"...경기도 거주 3년 이상 만 24세 대상

용인시가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청년기본소득 ‘청년배당’ 지급 신청을 받는다.

청년배당은 청년들의 안정적인 생활 기반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재정을 분담해 지원한다.


7일 용인시청 등에 따르면 경기도에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관내 만24세 청년들은 분기별로 25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을 용인시 지역화폐 ‘와이페이’로 지급받는다.

와이페이는 지역내 전통시장 및 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업체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수퍼마켓,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외된다.

1분기 대상자는 생년월일이 1994년 1월 2일~1995년 1월 1일인 청년이다.

대상자는 잡아바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 신청당일 발급한 주민등록초본을 업로드해 신청하면 된다.

매 분기별 지급 기준일 당시 만24세 청년이 대상자가 되기 때문에 각 분기별 대상 여부를 확인해 신청해야 한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도 중복 지원되지 않는다.

올해 청년배당을 받을 인원은 1만2800여명으로 시·도비 포함 128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 청년담당관 청년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근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saza 2019-04-07 11:15:59

    돈몇푼 주는척하면서 나라 먹을려고 하는게 중국이 하는 전략하고 어떻게 이렇게 같을가...문재앙...정말 심각하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