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페이먼트 새 패러다임 정립한 (주)로컬마케팅파트너스, 핵심 기술 개발
상태바
모바일 페이먼트 새 패러다임 정립한 (주)로컬마케팅파트너스, 핵심 기술 개발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4.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S, 신용카드 단말기가 없어도 결제 가능한 새로운 모바일 페이먼트 핵심 기술이 개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로컬마케팅파트너스는 근거리비접촉 방식의 새로운 모바일 페이먼트 핵심 기반 기술(NFSC) 및 단말기(MAT, Mobile Authorization Terminal) 개발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술 개발은 (주)로컬마케팅파트너스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력하여 이뤄진 성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기존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이 가지는 사용성, 범용성, 보안 등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NFC, 블루투스를 대체하는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으로 조명을 받고 있다.

한양대 산학협력단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 충족 요건을 제시한 바 있다. (주)로컬마케팅파트너스와 한양대 산학협력단은 이를 기반으로 기술 연구를 꾸준히 전개하며 모바일 페이먼트 기반 기술 개발 성과를 달성했다.

로컬마케팅파트너스 서태섭 대표는 "NFSC 기술은 최근 시행 중인 제로페이,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 등의 사용성, 범용성, 보안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신용카드 기반이 없는 국가를 중심으로 모바일 기반 결제 환경이 더욱 빨리 확산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 속에 한국형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이 해외 시장에서 더욱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