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윤리경영 우수사례집 발간
상태바
전경련, 윤리경영 우수사례집 발간
  • 조원영
  • 승인 2013.12.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윤리경영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나섰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29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와 공동으로 민간과 공공부문의 윤리경영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교보생명, 두산중공업, 등 민간기업 10개社와 인천국제공항공사등 공공부문 10개社 등 총 20개 기업 및 기관의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윤리경영 우수사례 참여기업은 총 20개사로 민간기업은 교보생명, 두산중공업, 신세계, 지멘스, 포스코, 한진해운, 현대중공업, LG유플러스, SK텔레콤, SK하이닉스이고 공공기업은 교통안전공단,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에너지관리공단, 예금보험공사, 우체국물류지원단,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등이다

이번 사례집은 건설, 금융, 유통, 통신을 비롯한 다양한 민간과 공공부문의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민간부분은 각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 중에서 임직원 실천, 사회적 문제 해결, 건강한 기업생태계 구축, 준법경영 등 주제별로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기존 사례집과는 달리 윤리경영 제도 도입과 운영에 관한 내용 뿐만 아니라 추진과정 상의 애로사항과 그 극복 과정까지 담고 있어, 윤리경영을 새롭게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이를 참고하여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책이 윤리경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