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 상장
상태바
알파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 상장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0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이 자체 발행하는 암호화폐 알파콘(ALP)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에 1일 상장 예정으로 오전 11시부터 지갑 개설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인제우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지원을 통해 전세계 10만명 이상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거래소다.

알파콘은 지난해 10월 비트소닉에 첫 상장 후 안정적으로 국내 실사용 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알파콘의 생태계를 전세계로 확장한다는 로드맵에 따라 많은 해외 유저를 보유한 거래소에 연이어 상장 중에 있다.

코인제우스는 발행주체의 신뢰도, 법률 정보, 실현 가능성, 기술, 현재 진행 상황 등 까다로운 자체 상장 정책을 통해 검증된 암호화폐에 대해서만 거래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 이슈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보안과 거래 효율성을 높여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알파콘 생태계를 통해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사람이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여 120세 알파에이지 시대를 선도하는 것을 비즈니스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국내 10여 개의 알파콘 네트워크 병∙의원에서 알파콘(ALP)으로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해외 병원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더 나아가 피트니스센터 등 헬스케어 산업 전반으로 알파콘 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함시원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 대표는 “작년 10월 첫 상장 이후 알파콘 코인 가치 상승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달 알파콘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하여 좀 더 편리하게 실생활에서 알파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알파콘 디앱(Dapp)을 통해 새로운 알파콘 생태계가 열릴 것이다”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